제1기 서포터즈 T.T.B 발대식. (사)대한투투볼협회 제공(사)대한투투볼협회는 제1기 투투볼 서포터즈 T.T.B 발대식을 가졌다.
30일 열린 발대식에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5명의 서포터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포터즈 활동에 관한 오리엔테이션, 위촉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협회는 2015년 7월에 투투볼 종목이 개발된 후 2017년에 설립된 비영리 스포츠 단체다.
제1기 투투볼 서포터즈 T.T.B는 협회의 다양하고 유익한 소식을 신속하게 전파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개발 뉴스포츠를 국내·외로 활발히 홍보하는데 목적을 두고 창단됐다.
서포터즈명 T.T.B는 투투볼(Two Two Ball)의 약자이며, 함께(Together) 협동(Teamwork)해서 균형(Balance)을 이룬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제1기 투투볼 서포터즈 T.T.B는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뉴스포츠 투투볼의 국내·외 보급을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 협회 주관 주요 대회·행사 참여지원, 한국 뉴스포츠 신규 개발 연구 회의 참여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협회는 활동이 종료되는 2022년 2월 해단식을 진행해 서포터즈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협회는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이용하여 한국뉴스포츠 투투볼을 한류스포츠로 보급하고 정착시킬 계획이다.